I’m living my beautiful life;

[책후기]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by.안성은(유튜브채널_브랜드보이) 본문

[자기계발] 호기심 천국

[책후기]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by.안성은(유튜브채널_브랜드보이)

쯔시 2022. 8. 15. 15:14

‣책제목 :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책저자 : 안성은

키워드 5개 : 차별화된 브랜딩, 브랜드 사명, 꾸준함과 끈기, 개인적인 취향, 일관성있는 가치관 

기억에 남는 문장 5개 : 

"1등은 문화를 이야기하고, 2등은 기능을 이야기한다."

"무조건 튄다고 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다름에 공감의 요소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언제나 옳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그것이 좋은 비지니스로 연결된다."

" 본능에 반하는 건 곧 복잡함이다."

"「파는 행위(賣)」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는 것」" 

 

나의 느낀점 :전체적으로 글의 호흡이 굉장히 짧고 임펙트가 있다. 저자의 센스와 스킬을 책을 읽으면서

계속 느낄 수 있다. 그는 브랜드에 진심이고, 브랜드의 브랜딩 스토리를 전하는 데에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 머릿속의 공간이 촘촘히 넓어지고 있다. 글이 정말 재밌게 술술 읽혀서 다음장이 너무 궁금해 

금방 책을 다 읽어버릴 수 있지만, 몇번은 더 돌려보며, 내용을 한문장씩 다시 살펴볼 가치가 충분히 내재되어 있는 

유익하고 유쾌한 책이다. 그의 유튜브채널인 브랜드보이도 적극 추천!💪🏻

그의 스펙트럼 넓은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당신은 정말 운이 좋은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_ 팔리는 브랜드에는 팔리는 ‘이유’가 있다

사명 | 초일류 브랜드에는 분명한 이유[Why]가 있다

토스 - 본능적으로 심플
에어비앤비 - 골리앗에게 고함
파타고니아 - 언제나 옳은 일을 한다
무인양품 - 기본으로 충분하다
곤도 마리에 - 정리를 팔아라

문화 | 초일류 브랜드는 제품이 아닌 문화를 만든다

배달의민족 - 버려야 얻는다
빔즈 - 진정성이 경쟁력이다
자포스 - 아마존이 배우는 행복 문화
에이스호텔 - 놀러 와

다름 | 초일류 브랜드는 차별화에 목숨 건다

돈키호테 - 상식은 없다
버질 아블로 - 편집의 시대
호시노야 도쿄 - 압도적인 비일상
톰포드 - 세일즈의 기술
모노클 - 거꾸로 잡지
박진영 - 최초가 팔린다

집요 | 초일류 브랜드는 미친 듯한 집요함으로 만들어진다

프라이탁 - 그렇게 프라이탁이 된다
블루보틀 - 결국, 애티튜드
무신사 - 실속이 답이야
월간 윤종신 - 결속력 높은 취향 공동체
슈프림 - 슈프림 프리덤

역지사지 | 초일류 브랜드는 오직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한다

휠라 - 클래식, 새로움이 되다
뿌리깊은 나무 - 읽히는 잡지의 탄생
백종원 - 역지사지 학교
쓰타야 - 고객의 기분이 되어본다
발뮤다 - 내려놓아야 보이는 것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