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living my beautiful life;

[시험후기] 오픽 IH 받은 후기 l 비싼 오픽, 더 저렴하게 준비하는 방법!💸 본문

[외국어] 영어 전문성 키우기

[시험후기] 오픽 IH 받은 후기 l 비싼 오픽, 더 저렴하게 준비하는 방법!💸

쯔시 2022. 11. 30. 02:21
❤️

올해가 가기 전에 오픽 IH 를 받아서 너무x100 행복해요!

오픽 시험을 어떻게 준비할 지 굉장히 막막했었는데, 제가 도움이 되었고, 시험비도 학원비도 비싼 오픽을 좀 더 저렴하게 시험 볼 수 있었던 꿀팁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첫번째로, 오픽 준비하면서 도움이 많이 된,

클라라쌤 해커스 오픽 온라인 강의

-오픽 답변을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감이 잡기 어려워 유튜브 강의를 많이 참고하던 중, 긍정에너지 클라라쌤의 영상을 접했어요. 오프라인은 불가능해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검색하였고, 클라라쌤의 온라인 강의가 여러가지 주제로 준비되어 있으니 그 중에 본인이 필요한 내용의 강의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실전문제풀이 과정'을 수강했어요.

클라라쌤이 정말 꼼꼼하게 스크립트 내용을 많이 준비해 주셨는데, 아무래도 외울 수 없이 많은 내용이었기 때문에 fancy expression처럼 고급진 회화 표현 위주로 외웠고, 선생님의 스크립트 내용을 참고하여 저의 답변을 따로 준비했어요.



여기서 첫번재 꿀팁!

원래 수강 가격이 69,000원이었어요.
혹시나 하고 네이버에 해커스 강의 할인 쿠폰, 이벤트를 검색하였고, 할인 쿠폰을 공유해주시는 분들이 여럿 계셨어요!

저는 날짜가 안 맞아서 사용을 못했었고, 대신에 해커스에서 직접 하는 이벤트가 몇개 있더라고요!? 그 중 제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한가지 있었고, 그래서 무려 총 20,700원을 할인받아서 최종 금액, 48,300원만 결제를 했답니다...!🤭

그냥 바로 결제했으면 원가를 내고 수강을 했었을 텐데,

이렇게 한번의 검색만으로 10분만에 2만원을 할인 받다니...!

결제하기 전에 무조건 한번씩 할인이나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결제로 넘어가는 습관이 바로 돈 버는 습관인 것 같아요 :)



할인받은 금액 인증
오픽시험 준비하기 위해 결제한 클라라쌤 온라인 강의

클라라쌤 온라인 강의 이외 추천 유튜브 채널로,

오픽노잼

해커스 종로 제나쌤

아무튼영어

위의 채널들도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공부기간은 10일을 잡았는데, 하루에 5-6시간 공부한 건 5일 정도 되는 것 같고, 나머지는 일정이 있어서 집중해서는 못했지만, 최소한 영어를 준비 기간 매일 접하려고 노력했어요.



두번째 꿀팁 나갑니다!

OPIc 홈페이지에서 오픽 시험 날짜, 시험 장소를

결정하고 결제할 때,

저는 KT 통신사 할인 5%(전고객 대상)를 적용 받았어요!

[할인적용방법]

1.KT 멤버십 APP를 연다.

2.멤버십 혜택 부분에서, 오픽 응시 할인 쿠폰을 받는다.
(KT포인트 1000원 차감됨)

3. 쿠폰 다운로드 버튼 누르고, 쿠폰 번호 복사한다.

4. 오픽 결제 화면에서 쿠폰 할인 체크 후, 번호를 입력한다.

5. 원가격 78,100원을 5% 할인 받아서 74,200원 결제한다.



시험장소는 강남 쏭즈캠퍼스별관에서 봤고, 강의실 크기는 아담했으나 시설도 깔끔하고 좋고 강남역 5번 출구 나오면 금방 도착해서 교통도 좋고, 한명씩 투명한 칸막이도 있어서 청결하고 좋았습니다:) 추천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오픽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 점수를 위한 공부를 한다는 생각보다 영어 자체를 공부하고 영어에 좀 더 몰입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라고 생각하며 준비했어요.



시험이라는 목표가 있어야 좀 더 목표의식을 가지고 영어를 접할 것이고, 좀 더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는 것 같아요. 공부에는 목표와 계기가 정말 중요한 동기부여가 된다고 생각해요.



오늘도 자기 자신의 역량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정보를 찾아보고 행동하시는 모든 분들,

오늘도 너무 수고 많으셨고,

정말 훌륭한 하루를 보내셨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