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living my beautiful life;

[본인탐구日記] Step4. 본인탐구🕵🏻‍♀️ gallup 강점검사로 나의 강점 상위 5개 파악하기 본문

[창작] 나에 대한 이해도

[본인탐구日記] Step4. 본인탐구🕵🏻‍♀️ gallup 강점검사로 나의 강점 상위 5개 파악하기

쯔시 2021. 12. 23. 19:52

11월말쯤 진행했었던 gallup 강점 검사_gallup 공식 홈페이지 사진. 

 

💡
정보 과잉화 현대사회, 나에 대한 확신이 살면서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사라진다.

바쁜 현실속에서 살다보면 나를 잊혀져간다.

그럴때마다 우리는 성격검사, 사주, 신점 타로를 보며,

나는 누구였는지 내가 어떤 성향이었는지 다시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아 맞아 나이런 사람이었지 라며, 다시 깨닫는다.

그래서 "내가 이런걸 좋아했고 이런걸 싫어했고, 이런거에 관심이 있었고 하고 싶었던 거구나.

그럼 해야겠네, 그럼 그만 둬야겠네." 다시 한번 자신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진다.

 

그렇기에 우리는 주기적인 자기 진단이 매우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신점 & 타로는 너무 비공식적인 방식이고,

MBTI 무료 검사같은 경우는 쉽게 사람들이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인 검사를 알아보다가,

최근 알게 된 gallup이라는 미국의 유명한 여론 조사 사이트에서 강점검사를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단 내가 시도해보고,

향후 나처럼 현실에 방황하거나 나를 다시 되돌아보고 싶은 사람들의 방향성있게 인도해주는 코치역할도

나도 같이 방향을 찾아주며 지도해주는 게 재밌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다. (흥미로운 직업)

그리고, 나 본인이 사람들 이야기 들어주는 것도 좋아하고 잘하는 편이기 때문에, (진정성있는 리액션부자☺️it's me!)

이런 강점을 잘 살려 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듬.

끄적끄적.

 

gallup 공식홈페이지 주소👇🏻

https://www.gallup.com/home.aspx

 

Analytics & Advice About Everything That Matters

Unlock the full potential of your people and organization. We help leaders improve their employee and customer strategies through analytics, advice and learning.

www.gallup.com

 

 

나의 강점 검사 결과분석지👇🏻

나의 강점 상위 5개 테마로 "긍정, 책임, 최상화, 공감, 개발"이 나왔다.

 

나의 강점 상위 5개 테마로 "긍정, 책임, 최상화, 공감, 개발"이 나왔다 :))

 

나의 강점 1위_긍정테마🤍
나의 강점 2위_책임테마🤍
나의 강점 3위_최상화테마🤍
나의 강점 4위&5위_공감테마&개발테마🤍
상위 강점 활용에 대한 설명 및 분석

 

- Gallup 강점분석결과내용은 테마별 상세 설명 뿐만 아니라,

내가 그 강점을 어떻게 삶에 적용시켜 녹여내는지에 대한 조언도 

정리되어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총 3가지 PDF 파일 제공)

 

-

나에 대해 무한히 생각하고 끊임없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추천할 만한 본인강점 파악 검사, Gallup 갤럽을 추천한다!

 

💜

love yoursel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