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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기획] 스터디 기록03_내가보려고쓰는기록

쯔시 2022. 10. 30. 14:28

2022.10.23

 

판매자 입장에서의 사용자 영역

 

"판매자 영역"

구매자 위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쉬워 판매자 admin입장에서

판매자 계정 생성부터, 상품등록하는 부분을 분석해보기로 함.

 

- 관리자 운영방식에 따라 많이 달라짐.

- 이미 상용화된 서비스들은 거대한 것

- 물리적으로 이렇게 될 것 같다라는 추측하는 관점으로 들여다보면 좋을 것.

 

- 회원가입할 때 계정자체에서 확인된 정보 - 인증타이밍(타이밍이 다른 이유) / 무슨 정보를 확인하는지 / 권한승인

 

- 판매자 상품등록-> 상품등록 후, 공개/비공개 처리 : 소비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추측해보기

 

-판매자 상품등록

-설정값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 품절 / 숨김처리 / 늦은 배송(물건확보 가능 여부에 따라 달라짐.)

결제완료 

 

——

http://partnerguide1.creatorlink.net/#

 

[29Cm 상품등록]

29Cm는 셀렉트샵이기 때문에, 직접 브랜드를 셀렉하고, 해당 브랜드에 29cm 라는 큰 마켓에 판매자로 입점하도록 제안을 준다.

그들이 브랜드를 셀렉트하는 기준은 그 브랜드가 운용하는 물건 수가 적더라도, 브랜드적으로 색감과 철학 신념이 뚜렷하고 통일감 있는 브랜드를 위주로 셀렉하고, 29cm는 동영상과 자체 홈페이지에서 ‘브랜드코멘터리’ 라는 주제로, 29cm가 입점사, 즉 파트너사를 위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29cm 감도높은 감성으로 제작해준다. 이 전략이 효과적인 것으로 이미 판면된 것이, 브랜드코멘터리 콘텐츠 공개 시점을 기준으로, 브랜드 2주간 매출이 직전 동기 대비 평균 202% 성장했다고 한다. “스토리텔링을 겨냥하여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전략” 취했다.

 

29cm의 슬로건이자 미션 : ‘Guide to Better Choice(더 나은 선택을 위한 가이드)’

29cm는 박리다매 형식의 구매 방식이 아닌, 브랜드의 본질부터 보여준다. 깊고 일관적인 브랜드의 철학과 이념이 담긴 메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브랜드에 혼을 불어넣어주는 느낌. 29cm를 찾는 소비자들은 그 29cm 만의 감도 높은 매력에 이끌려 방문하는 게 아닐까 싶다. 물론 나도 그중에 한명이다.

 

 

회원가입 -> 승인 (거절 / 승인) : 거절 사유는 어떻게 지원될 지 확인해보기.

어떤 상태의 회원가입들을 봤는지, 어떤걸 질문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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