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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용어 정리] B2B & B2C 는 어떤 차이점이 존재할까? ㅣ 알맞는 마케팅 전략 세우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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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용어 정리] B2B & B2C 는 어떤 차이점이 존재할까? ㅣ 알맞는 마케팅 전략 세우기📈

쯔시 2020. 8. 26. 09:12

오늘은 B2B와 B2C의 차이점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B2B와 B2C 제일 큰 차이점 "상대해야 하는 고객"입니다. (첫번째 차이점)

 

B2B는 “Business to Business”의 줄임말 / 기업이 기업(회사)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

 

B2C는 “Business to Customer”의 줄임말 / 기업과 고객 사이의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

 

 

고객 지향 마케팅 전략을 진행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B2B는 기업 중심, B2C는 개인소비자 / 최종구매자를 중시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두번째 차이점)

B2C 제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 B2B 제품은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음.

 

따라서, B2C 마케터는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을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을 진행합니다.

반면, B2B 마케터는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본래 가격이 높게 형성된 상품가격으로 인해

가격을 타겟팅하기 보다는 고개들이 책정된 가격에 합당하다고 느끼는,

적합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SEO 5가지 전략

 

사진출처) https://brandongaille.com/5-seo-marketing-strategies-every-company-should-master/

 

5 SEO Marketing Strategies Every Company Should Master

SEO Techniques To Master Today Though everyone has their own way of maximizing search engine results, there is common ground in the actual techniques that are being used. Without SEO work, a website has a

brandongaille.com

 

 

(세번째 차이점)

 

B2B -> B2C로 전환은 어렵습니다.

B2C는 B2B에 비해 변화무쌍하기에 안정적으로 구축되있는 네트워크 B2B마케터가 B2C를

적응하기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B2C에서 B2B로 전환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장기간 B2C 영업을 통해 B2B 영업에 필요한 네트워크가 구축되기 때문입니다.

B2C는 B2B에 비해 변화무쌍하여 비교적 불안정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형태가 B2B, B2C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춰 있는지 정확히 파악 후,

기업의 알맞는 타겟팅 전략을 세워 상품 홍보를 신속&명확하게 진행하는 것,

그로 인해 고객의 관심과 구매행동의 포인트를 사로잡는 것이 마케터의 중요한 임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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