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living my beautiful life;

대만중국어 330문법 마스터하기 ㅣ🔸 데일리 공부 3일차 🔸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만중국어 330문법 마스터하기 ㅣ🔸 데일리 공부 3일차 🔸

쯔시 2020. 6. 23. 14:56

把A...成 / 做 B

 

例句예문

 

1. 看來政府要把社會醫療保險當成大事來抓.

   :보아하니, 정부가 사회 의료보험을 큰 이슈로 다루고 있다. 

 

2. 中國人把長城看做中國的象徵.

   :중국사람들은 만리장성을 중국의 상징으로 여긴다.

 

3. 我說怎麼聽不懂這個句子呢, 原來我把[中國文字] 聽成[中國蚊子]了.

   :내가 어떻게 이 문장을 이해 못했냐면,  원래 내가 [중국문자]를 [중국모기]로 잘못 들었어.

 

4. 做這個菜要費些工夫, 首先得把所有的用料都切成細絲兒.

   :이 요리를 하려면 우선 모든 재료를 가늘게 채 썰어야 한다.

 

 

對話대화

 

A 上午十點開會, 你怎麼下午四點才來?

    :오전10시에 미팅이 있었는데, 어떻게 오후 4시에 올 수가 있어요?

 

B 咳, 我把[十點] 聽成[四點]了

   :아, 10시를 4시로 잘못 들었어요.


 

A 你不是說你喜歡我嗎? 怎麼又不願意做我男朋友呢?

    :너 나 좋아한다고 하지 않았어? 어떻게 넌 또 내 남친이 되는 게 싫다고 해?

 

B 我是把你當成妹妹那樣喜歡啊.

   :나는 너를 여동생같이 좋아하는 거야.

 


練習연습

 

1. 從小就是劉阿姨照顧我, 我________________.

   어렸을 때 부터 劉이모가 나를 키워주셨어, 나는_______.

 

2. 這兩個雙胞胎兄弟我總是認不清楚, 常常__________.

   나는 이 쌍둥이 형제가 항상 헷갈려, 자주________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