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living my beautiful life;

인플루언서로써 성공하기 위한 마음가짐 세팅하기 본문

[전공] 마케팅 전문성 키우기

인플루언서로써 성공하기 위한 마음가짐 세팅하기

쯔시 2020. 3. 25. 14:20

방금 유튜브 김미경TV에서 김미경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올해의 트랜드 파악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였고, 동영상이 마케팅에 대해 깨달음을 많이 받았고 무엇보다 유익해서, 이 내용을 공유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티스토리에 바로 접속했다! (좋은 건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눔으로써 행복이 커진다고 생각하는 1인 ㅎ.ㅎ)

 

 

'인간관계 대화법 편' 캡쳐 사진

 

 

김미경TV는 재치있는 말솜씨와 논리적인 판단력을 갖추신 김미경선생님의 강의와 북추천 컨텐츠가 메인이며, 정말 다양하고 좋은 스토리와 깨우침이 공존하는 채널인 만큼, 이 글을 보는 사람들도 한번쯤은 들어가서 보는 걸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user/artspeech0783

MKTV 김미경TV

안녕하세요, 김미경, Mk Kim 입니다. 김미경TV, MKTV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김미경TV는 다양한 콘텐츠로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 힘겨울 때 위로와 용기를 주는 따뜻한 채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릴게요~^^ Intr...

www.youtube.com

 

일단 오늘 공유하고 싶은 내용은 올해의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언급하셨고, 인플루언서로 성공하기 위한 몇가지 중요해서 절대 잊으면 안되는 몇가지를 공유했다.(+나의 개인적인 견해 추가)

 

*소셜 미디아(SNS)에서 인플루언서로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뚜렷하게 정해야 하는 기준*

1.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컨텐츠,주제를 선정하여 SNS 계정을 운영한다.

2.내가 설정한 그 컨텐츠와 주제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 부분에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서두지 말고 인내심을 가지고 나만의 기술을 발전시키자!**

  ex) 나만의 언어 공부방법, 아침 루틴설정, 건강하게 먹는 식단, 등등 무엇이든 시청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영양적인 컨텐츠 공유가 중요하다! 

3.내가 갖춘 전문성이 충실한 나의 컨텐츠를 사람들에게 열정적으로 알려주고 싶은 선한 의도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위에 3가지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나의 이런 방면의 모습을 좋아해주는 [팬덤 생성]으로 이어지고,

인플루언서로써 충분한 성장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다.

 

또한, 나를 진심으로 좋아해주는 팬 5000명이 이루어진다면, 무슨 일을 해도,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성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 준다고 영상중에서 덧붙여 말하셨다. 

 

인플루언서의 마이크로 단계에 해당되는 팬 5000명의 숫자를 이루기 위해 여기서 또 하나! 덧붙이자면, SNS는 속도가 생명! "지금 계정을 만들어야하나?, 무슨 컨텐츠를 올려야하나?" 고민만 하지 말고, 바로 ! 실행에 옮기는 속도감과 실행력이 KEY POINT 라고 생각한다. 걱정되서 3번의 실행을 이루는 것 보다, 10번 시도해서, 3번의 성공을 이루는 것이 앞으로 남들 보다 더 빨리, 더 속도감 있게 나아갈 수 있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기본적인 성공의 원리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유튜브에 채널을 만들어서 영상을 올리고 싶다면, 바로 옆에 있는 핸드폰으로 나의 일상을 찍고, 바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브이로그를 완성시켜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를 한다면, 내가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어떤 파트가 나의 적성에 맞고 재미가 있는 지에 대해 스스로 자연스럽게 알아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_!

 

나도 사실, 유튜브에서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써, 처음에는 일기장처럼 나의 유학생활을 기록하는 수단으로만 이용했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대만 여행지나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이루어지는 구독자들과의 소통도 힘들 법한 유학 생활을 잘 견디게 해주었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싶다는 처음에 없었던 새로운 의지와 목표가 생겼다.

 

처음에 유튜브에 "유"자고 모르고 막연하게 시작했다. 하다보니 영상 편집에 관심이 생겨서  어도비 프리미어CC를 독학하였고, 화면에 더 다양하고 재밌는 대만 여행지를 보여주고 싶어 일부로라도 여행을 더 적극적으로 다녔다. 또, 비슷한 컨텐츠로 운영하는 다른 유튜버분도 알게 되어 소중한 인연도 생기고, 그들로 인해 좋은 영향을 너무 많이 받아서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과 시작 후의 나는 정말 많은 부분이 발전 되었다고 생각한다. 

 

유튜브를 하면서 가장 크고 절실하게 느꼈던 한가지를 말하자면, "실행력" 이 단어는 나의 인생의 방향을 가르쳐주는 안내판이 되었다. "실행력" 이 단어를 입 밖으로 말할때면, 무엇이든 당장 시작하고 싶은 느낌이 들게 만든다.

정말 신기한 것 같다. 무슨 일을 하든 생각보다 완벽할 필요가 없고, '시작을 했느냐, 안했느냐'가 더 확실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졸업이 코앞이라, "논문,취업준비,자격증,건강관리,한국어 과외.."신경써야 할 것이 너무 많아서, 유튜브 업로드는 아주 잠시 멈춰있어서 조금은 슬프지만 ㅠ_ㅠ..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나의 채널을 좋아해주길 바라는 인내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꾸준히 유튜브에 나의 일상을 공유하며 사람들과 즐겁게 진실된 소통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k5GB7q8weUlUuWFwYQT9TQ?view_as=subscriber

智熙ZHIXI

대만에서 유학하는 쯔시의 대만유학생활 브이로그#

www.youtube.com

혹시혹시혹시 궁금해 하실 수 도 있으니까 ㅎ.ㅎ 남겨본다..( ੭ ˙ᗜ˙ )੭

 

 

브이로그 캡쳐 사진

 

다들 각박한 삶 속에서 나만의 재미와 흥미를 찾아가며, 모두가 즐거운 일상을 보내길 바라며_(❀╹◡╹),,,εїз

 

반응형